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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에서 온 편지 : 나이로비 고속도로가 케냐의 수도를 바꾸는 방법

by 티스토어대부 2021. 2. 13.

 

 

나이로비의 또 다른 뜨거운 끈끈한 오후에, 나는 도시의 유명한 교통 막힌 도로에서 또 다른 시간의 정체에 갇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이러한 상황은 나이로비 고속도로의 건설로 인해 더욱 악화되어 수도에 새로운 수준의 혼란을 주입했습니다. 완료되면 27km (17 마일) 고속도로가 될 것이며, 일부는 고가도로 도시 동쪽의 조모 케냐 타 국제공항과 서쪽의 나이로비-나 쿠루 고속도로를 연결하게 됩니다. 5 억 5 천만 달러 (4 억 1 천만 파운드)의 프로젝트는 도시의 스카이 라인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며 동 아프리카의 주요 상업 중심지로 들어오고 나가는 교통 흐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케냐 관리들은 고속도로를 현대화에 박차를 가할 필수 인프라 프로젝트로 설명했습니다. 부분적으로 고가 고속도로는 약 10 년 전에 제안되었지만 지연으로 인해 Uhuru Kenyatta 대통령에 의해 10 월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건설의 속도는 많은 나이로비 안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도시를 뚫고 지나가는 거대한 허풍처럼 보였고, 건설 소음의 끊임없는 윙윙 거리는 소리, 먼지를 뿜어내는 트럭, 그리고 자동차 경적 소리가 모두 혼란을 더합니다. '엘리트 확대' 중국 도로 및 교량 공사 (CRBC)가 자금을 조달하고 건설하고 있으며 중국 회사는 민관 협력하에 고속도로를 운영할 것입니다. 즉, 경로를 따라 10 개의 인터체인지가 있는 4 차선 및 6 차선 이중 차도는 무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운전자는 2 달러에서 3 달러 사이의 통행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나이로비의 도로를 개선하려는 목표는 칭찬할만한 원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도시의 교통 문제와 엄청난 사회적 경제적 격차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민들은 마타 투스 (개인용 미니 버스) 또는 보다 보다 오토바이 택시를 이용하여 직장을 오가는 여행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의 교통수단이 고속도로를 사용하기 위한 통행료를 감당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엘리트가 그들을 지나쳐지나 가면서 고속도로 아래의 잼에 남아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논쟁의 또 다른 뼈는 프로젝트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국제적으로 초점은 나이로비의 유명한 무화과나무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거대한 무화과나무가 대통령을 이긴 이유 그러나 새로운 길을 만들기 위해 수백 그루의 다른 나무가 쓰러지고 있으며, 운동가들은 어떤 나무도 다시 심을 것이라는 믿음이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또한 일부 녹지의 영구적인 손실과 새 서식지의 파괴를 의미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케냐 노벨 평화상 수상자 인 왕가리 마타이 (Wangari Maathai)가 나이로비의 주요 정부 지원 개발을 지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고속도로 프로젝트는 최근 몇 년간 케냐의 중국 지원 인프라 과장의 최신 프로젝트입니다.

 

2019 년 저는 나이로비에서 항구 도시 몸바사까지 SGR (Standard Gauge Railway)을 탔습니다. 편안한 6 시간의 여정이지만 티켓 가격과 체크인을 비행기를 타는 것과 비슷해졌습니다. 32 억 달러 규모의 중국 건설 및 재정 지원 철도 프로젝트는 해안을 나이로비에서 북서쪽으로 76km 떨어진 나이 바샤 마을에 이어 우간다의 수도 인 캄팔라까지 연결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러나 케냐가 라인을 완성하기 위해 중국으로부터 자금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것은 현재 중단되었습니다. 현재 건설 공사는 재정이 정리될 때까지 보류 중입니다. SGR로 인해 케냐는 현재 중국에 막대한 빚을 지고 있으며 중국 대출이 대외 부채의 21 %를 타협하고 있습니다. 나이로비 고속도로의 지혜에 대해 약간의 의문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Nairobians의 비용에 관계없이 이 프로젝트는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중국 회사 건물은 2022 년 케냐의 다음 대통령 선거에 맞춰 예정보다 6 개월 앞서 개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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